주변관광지

기산저수지
약 25분 | 총12.07km
4만5천평에 이르는 저수지와 이를 둘러싼 산이 감상 포인트로, 해발 4백m를 넘는 팔일봉, 꾀꼬리봉과 어울린 기산 저수지는 서울 에서 자동차로 불과 30여분 떨어져 있다는 사실을 잠시나마 잊게 해준다.
낚싯대를 드리우고 있노라면 자동차 소리만이 정적을 깨뜨린다. 낚시요금은 2만원으로 송어/연어/향어/붕어가 잘 잡히는 편 이다. 주말에는 일찍 오지 않으면 자리를 구하기가 쉽지 않다.
시원스레 넓은 하늘과 저 멀리까지 둘러찬 산자락, 그리고 하늘을 고스란히 담은 또하나의 하늘, 낮에는 파란 하늘을 밤에는 반짝이는 별빛을 모아 더 아름다운 곳이다.

장흥 자생 수목원
약 24분 | 총9.45km
장흥수목원의 특징은 기존 산림의 모양과 식생을 최대한 훼손하지 않고 자연생태를 고려하여, 인위적으로 공원화한 것이 아닌 진정한 생태학습장이며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삼림욕장으로서의 기능에 충실하고 있다는 것이다.
백년이 넘은 잣나무숲을 배경으로 다양한 오솔길과 원시림, 자연생태관찰원, 고산식물원, 나비원, 앵초원, 쉼터, 고사리원, 청포원, 계절테마원, 관찰데크 등의 다양한 테마에 따라 2천여 종의 우리나라 야생화가 철철이 피어나는 곳에서 휴식과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양한 야생화가 피는 사계절의 모습을 관람하면서 우리 숲 바로 알기 학습과 다양한 오감만족 체험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어 많은 청소년들이 현장학습 으로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문화 예술의 중심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장흥의 미술관, 박물관, 천문대 등의 문화자원과 연계해 문화나들이하기에 적합하다.

장흥 아트파크
약 17분 | 총6.61km
주요 시설로는 6개의 전시장에서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상시 감상할 수 있는 미술관, 현대미술의 흐름을 볼 수 있는 파랑, 빨강, 노랑 3개의 아트스페이스, 방패연을 연상시키는 야외 공연장,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전시와 교육을 담당하는 어린이체험관 등을 갖춰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문화 휴식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 외에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유명 조각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조각공원, 100여 명 작가들의 작업 공간인 아틀리에 자유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어린이들의 놀이공간인 작가가 만든 어린이놀이터가 주말마다 수많은 관람객들을 매료시킨다.
작가가 함께하는 조각설치, 유리공예, 쿠킹아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트샵, 갤러리 레스토랑 빨간소 카페 등의 무대시설을 갖춰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한다.

송암 스페이스센터
약 19분 | 총7.93km
또한 별도의 연계하여 연면적 3,043㎡(지상2층) 규모의‘스페이스센터’와 연면적 2,198㎡(지상4층) 규모의 스타하우스 등의 시설을 갖춘 명실상부한 세계최대규모의 천문테마파크입니다.
기타 장비로는 국내 사설천문대에서는 보기 드문 60㎝급 주망원경(국가 출연 연구기관인 ‘한국천문연구원 광학천문부 한인우박사팀이 직접설계 제작에 참여하는 망원경으로 ’리치-크레티엥‘ 방식의 반사망원경)과 아마츄어천문가들도 탐낼 만한 최고급의 소형망원경 세트와 천체관측 초보자들도 쉽게 배우고 관측할 수 있는 저가의 망원경 세트를 동시에 구비하여 관측초보자들에서부터 아마츄어 천문가들까지 만족 할 수 있는 최고의 시설과 장비를 제공합니다. 또한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Challenger Center"를 유치하여 어린이는 물론 우주에 대한 궁굼증을 가진 누구라도 쉽게 우주와 우주여행을 접하면서 우주로 뻗어나가는 꿈을 꿀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장흥유원지
약 18분 | 총7.10km
주변에 종합문화단지인 장흥아트파크과 밤나무숲 공원, 향토특산품을 소개하는 특산물 전시장과 야생화 공원이 새로 문을 열었고 도자기 전시장인 예촌 및 도기념물 제2호인 권율장군묘 등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문화 관광지로 이름이 높다. 또한, 놀이 동산인 양주리조트, 자동차 전용극장인 영화사랑이 있어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송추계곡
약 20분 | 총9.57km
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등산로와 연결되는데, 사패산 코스와 오봉 코스가 있으며 왕복하는 데 약 3시간이 소요된다. 1963년 서울 교외선 철도가 개통되면서 본격적으로 유원지로 개발되어 수영장과 방갈로, 낚시터, 놀이시설,음식점 등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부근에는 계절에 맞추어 딸기.복숭아.포도 등을 재배하는 농원도 있다.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데다가 수려한 계곡미를 갖추어 수도권 근교의 가족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높다.

테마동물원쥬쥬
약 26분 | 총9.54km
기존의 멀리서만 동물을 관람하는 전시기법과 차별화하여 동물을 가까이에서 접근, 관찰하는 체험학습을 제시하였고 보다 나은 학습의 장을 제공하고자 2013년 9월부로 동물들의 생태적 습성 등을 활용한 Talk&Story 프로그램을 신설, 관람객들이 동물들과 더 많은 교감(交感)을 나눌 수 있도록 하였다.

플랜테이션
약 20분 | 총7.66km
형형색색 여러 종의 장미넝쿨로 뒤덮인 신개념 파티 공간 에스펠리어, 이 모든 것은 플랜테이션 만이 가지고 있는 자랑이다.

배다골테마파크
약 35분 | 총17.23km
배다골 민속박물관, 배다골 식물원, 배다골 워터파크, 배다골 동물농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체험의 산뜻한 조화로 알찬 가족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렛츠런팜 원당(원당종마목장)
약 31분 | 총12.35km

중남미문화원
약 12분 | 총3.41km
현재 중남미 문화원은 일반 개인 및 단체는 물론 학회, 외교단, 기업과 교육 기관 등에서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문화, 예술의장소로서, 향토의 테마 문화 공간으로 육성해 나가고자 한다. 박물관(1994년 건립)에는 중남미의 대표적 문화인 마야, 아즈텍, 잉카 유물 등이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고, 미술관(1997년건립)에는 중남미를 대표하는 작가들의 그림과 조각들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조각공원(2001조성)을 비롯한 야외에는 중남미 12개국 등의 현대 조각가들의 작품이 공원 및 산책로, 휴식공간 곳곳에 자리잡고 있어 예술품을 통한 중남미 문화의 정취를 느낄 수 있게 마련되었다.

파주힐링캠프
약 17분 | 총8.01km